대구TP, 베트남·印尼 현지 상담회 10개사 참가 지원…340여만 달러 수출 상담

26일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바이오헬스융합센터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개최한 ‘2017년도 해외 수출상담회‘에 지역 중소기업들의 참가를 지원, 총 142건, 340여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전했다. 현지에서 체결된 계약금액은 16만 달러다.
‘지역주력산업육성 기업지원 마케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금번 상담회는 지역에 소재한 식품 및 뷰티 관련 기업 10개사가 참여했으며,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현지기업 66개사가 함께 했다.
먼저 베트남에서는 현지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양국간 실질적인 교역의 기반을 닦는 데 주력했다.
부침개와 호떡, 잡채 등 전통식품을 가공·판매하는 ㈜영풍은 대표 생산제품인 떡볶이(브랜드명 ‘요뽀끼')가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제품의 경우 상온에서도 보관이 용이한 장점으로 인해 동남아 특유의 고온다습한 기후에서도 K-푸드 제품과 관련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현재 거래 중인 인도네시아 기업으로부터 지속적인 물품 구매 의사를 확답 받은 것으로 영풍 관계자는 전했다.
수출상담회에 처음 참가한 ㈜그루나무는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뽀로로 캐릭터로 포장 디자인된 떡볶이 제품을 선보여 현장에서 5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현지 기업들이 요청한 합작 생산 등의 제안에 대해 구체적인 검토에 들어갔다.
기능성 화장품을 생산하는 한방미인화장품은 콜라겐, 녹차, 비타민C 등이 함유된 모델링 마스크 팩을 현지 바이어들에게 직접 시연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8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이끌어 냈다.
대구TP 조희준 바이오헬스융합센터장은 “이번 수출 상담회를 통해 지역기업들이 생산한 K푸드 및 K뷰티 제품들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했다”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비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동남아 지역을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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