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방송=최준혁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POKE)' 가전 라인업을 확대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올해 1분기 1도어, 상냉장·하냉동, 4도어 타입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도입했다. 이어 내년 1분기에 4도어(프렌치도어), 3도어, 패밀리허브 등 3가지 모델을 추가로 선보인다.
올해 '당신에게 맞는 냉장고를 디자인하라(Designed for you, by you)'는 콘셉트로 미국 시장에 선보인 데 이어, 2년차를 맞는 내년에는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용량 모델 라인업을 강화해 비스포크 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미국 시장에 새로 도입할 4도어, 3도어 타입의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교체 가능한 도어 패널뿐 아니라 국내와 미국 시장에서도 호평 받아온 냉각 기술과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냉장고 내부에는 '베버리지 센터(Beverage Center)'가 있어 외부로부터의 오염을 최소화해 위생적인 물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듀얼 오토 아이스 메이커(Dual Auto Ice Maker)'가 탑재돼 두 가지 형태의 얼음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에 냉장고, 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출시한 데 이어 내년에는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BESPOKE JET)' 등 리빙 제품까지 추가해 '비스포크 홈'을 본격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