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소비 촉진 캠페인·유제품 홍보에 BTS 활용
(내외방송=서효원 기자) 미국의 우유 업체들이 최근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오른 방탄소년단(BTS)을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11일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자국의 우유업체가 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매개로 우유 판매 마케팅에 나섰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시작 부분에는 BTS 멤버인 정국(23)이 우유를 마시는 장면이 나온다. 우유업체들이 이 장면을 제품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주 우유업체들은 우유 소비 촉진 캠페인 BTS를 담았다.
이들 업체는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BTS 전원이 우유를 마시는 장면, BTS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우유 사진 등을 트위터에 게시하면서 ‘다이너마이트를 틀고 우유를 마시자. 로큰롤’이라고 강조했다.
현지 유제품 업체 라이프웨이 푸드는 BTS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에 자사 제품을 합성한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프랑스의 한 유제품 브랜드는 BTS가 트위터에 올린 우유 사진을 리트윗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내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