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21 마지막 달...12월은 따뜻한 캐럴과 함께
벌써 2021 마지막 달...12월은 따뜻한 캐럴과 함께
  • 석정순 기자
  • 승인 2021.11.29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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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캐럴 활성화 캠페인 추진
국민을 위로하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
캐럴 활성화 캠페인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캐럴 활성화 캠페인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내외방송=석정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종교계(천주교 서울대교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한국교회총연합), 지상파 라디오방송사(KBS, MBC, SBS), 음악 서비스 사업자(멜론, 바이브, 벅스뮤직, 지니뮤직, 플로)와 함께 내달 1일부터 25일까지 캐럴 활성화 캠페인 '12월엔, 캐럴이 위로가 됐으면해'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천주교 염수정 추기경이 캐럴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연말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자고 제안함에 따라 시작됐다.

캠페인 참여기관들은 앞으로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 자주 찾는 커피전문점, 일반음식점, 대형마트 등의 매장에서 캐럴을 가급적 많이 재생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특히 저작권료 납부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매장에서 캐럴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일부 지적을 감안해 한국저작권위원회와 음악 저작권 관련 4개 단체가 함께 운영하는 '매장음악공연권료 불편신고센터' (perf.or.kr)와 상담전화 (☎ 1811-7696)를 통해 저작권료에 대한 안내를 강화한다.

캠페인 기간에 한국방송(KBS), 문화방송(MBC), 에스비에스(SBS) 등 지상파 라디오방송사들은 채널별 주요 프로그램(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 지금은 라디오 시대, 두시탈출 컬투쇼 등)에 캐럴 기획코너를 새롭게 만들고 보이는 라디오 자막 등을 통해 캐럴과 캠페인 광고를 송출한다.

음악서비스 사업자들은 캐럴 홍보 행사(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와 일반인에게 이용권(30일권) 총 3만장을 제공한다. 

이번 홍보 행사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각 음악서비스 누리집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저작권위원회 누리집(공유마당)에서는 캐럴 음원 22곡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문체부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도 캠페인 기간에 '공유마당'의 캐럴 음원들을 문체부 누리소통망(SNS)에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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