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를 뜨겁게 달궜던 소식들을 모아놓은 이주의 핫클릭 시간입니다. 이번 주 핫클릭에는 어떤 소식들이 준비돼 있을까요. 3위부터 차례대로 만나보겠습니다.
3위. 국민의힘 당 대표 이준석 잠적
국민의힘의 젊은 피, 이준석 대표가 갑작스레 예정된 일정을 취소하고 휴대전화 전원을 끈 뒤 연락이 두절돼 논란이 됐었죠.
이 대표는 자신의 SNS 계정에 "그렇다면 여기까지"라는 짧은 문구를 남긴 채 소식이 끊겼습니다.
이후 게릴라 부산 방문 등 현재는 제주에서 울산으로 향하고 있다는데요.
현재 윤석열 대선 후보 또한 울산으로 향하며 이 대표와의 만남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윤 후보는 이 대표와 직접 얘기를 나눌 것을 원하는 반면 이 대표는 윤 후보와 만날 계획이 없다는 의사를 밝힌 상태인데요.
현재 엇갈리는 두 후보의 만남을 앞두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위. 전 세계는 현재 한국앓이중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 '지옥'이 공개된지 하루 만에 1위에 올랐었죠. 전 세계에 달고나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전파시킨 오징어게임에 이어 이번엔 '지옥'이 전 세계를 또 다시 매료시켰습니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옥'은 오징어게임보다 더 많은 인기를 끌며 고공행진 하다 애니메이션 '아케인'에 밀려 2위로 한 단계 하락했다가 다시 1위를 줄곧 지키며 명실상부 K드라마의 위엄을 뽐냈습니다. 현재 이달 1일 새롭게 공개된 미국 드라마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3와 일본 애니메이션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밀려나 3위로 내려왔지만 한국 드라마의 세계적 돌풍을 몰고 온 6위 '오징어 게임'과 함께 한 자릿수 순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1위. 코로나19 재확산
현재 코로나19가 전역에 퍼지면서 정부는 위드 코로나를 중단하고 사적 모임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방역지침을 강화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전에는 일부 위험시설에만 적용되던 방역패스가 다음 주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방역지침에는 식당과 카페 등에도 적용된다고 합니다. 수도권은 6인부터 비수도권은 8인까지 모임이 가능하며 일행중 최대 한 명까지 미접종자가 허용됩니다 미접종자의 경우 일행 없이 단독 방문일시에는 방역 패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최근 수도권과 비수도권에 비상이 걸리고 방송가에도 잇따라 확진자가 나오며 전국적으로 확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마저 확산되고 있어 정부와 국민들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데요. 당분간은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고 개인 스스로가 방역관리에 힘쓰는 일상이 되도록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