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외방송=박인숙 기자) 최근 출시된 삼성 갤럭시 Z플립3가 MZ세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기존 갤럭시 유저들은 물론 아이폰만 쓰던 아이폰 유저들마저 갤럭시로 넘어가는 이동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휴대전화 사기 또한 성행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 따르면 이동통신 이용자에게 서비스 예약·이용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이동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 캠페인의 네 번째 영상인 '휴대폰 구매시 사기 피해 예방' 편을 2일 방통위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공개한다.
지난 6월에 공개된 '위약금' 편의 후속으로 제작한 이번 영상은 일부 휴대폰 유통점에서 발생한 휴대폰 사기 판매의 실제 민원 사례를 참고해 기획·구성했다.
이번 영상은 총 3편으로 제작됐으며 1편에서는 유통점에서 불법보조금을 미끼로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사기수법에 대한 대응, 2편은 인터넷에서 흔히 볼수 있는 고가의 휴대폰을 거의 공짜로 구매 가능하다고하는 눈속임 수법의 사례, 3편은 중고휴대폰을 거래할 때 특히 유의해야할 점 등을 다루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개그콘서트 '황해'에서 "고객님! 당황하셨어요?"로 널리 알려진 개그맨 정찬민씨가 출연해 휴대폰 사기 판매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과 알아두면 요긴한 정보를 재미있게 설명해줬다.
한편 방통위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 댓글을 통해 국민들에게 이동통신 관련 질문을 받아 해당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웹툰으로 제작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연재하고 있다. 다음 편에선느 이동통신 할인 혜택 관련을 다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