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신청, 오늘부터 전화로도’...콜센터·ARS 접수
‘재난지원금 신청, 오늘부터 전화로도’...콜센터·ARS 접수
  • 최준혁 기자
  • 승인 2020.05.15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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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가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늘부터 전화로도 가능하다. 2020.05.15. (사진=내외방송 이화정 기자)
▲ 정부가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늘부터 전화로도 가능하다. 2020.05.15. (사진=내외방송 이화정 아나운서)

(내외방송=최준혁 기자) 15일부터 전화로도 정부가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져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손쉽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오늘부터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시스템을 정비했다.

ARS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다. 콜센터 접수 시간은 대부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각 카드사에 따라 다르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는 콜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했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콜센터 운영시간 외에 고객 신청이 들어오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을 받는다.

이 같은 조치는 노령층 등이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 데 따른 조처로 풀이된다. 상담원의 설명을 듣고 신청할 수 있어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는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도 신청할 수 있고 ‘착오 기부’와 같은 실수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카드사 업계는 콜센터와 ARS 신청 접수를 요구해왔다. 콜센터로 지원금 신청 문의 전화가 쏟아지는 데도 상담원들은 고객에게 지원금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라고 안내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다음은 카드사별 콜센터와 ARS 신청 접수 운영시간이다.

▲ 각 카드사 콜센터와 ARS 운영 시간 2020.05.15. (표=내외방송 이화정 기자)
▲ 각 카드사 콜센터와 ARS 운영 시간 2020.05.15. (표=내외방송 이화정 아나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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