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순수EV e트론 앞세워 테슬라 잡는다
아우디, 순수EV e트론 앞세워 테슬라 잡는다
  • 정수남 기자
  • 승인 2020.07.01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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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트론 55 콰트로’ 韓 상륙…일상 주행에 ‘최적’, EV SUV
360마력 출력·57.2㎏·m 토크 구현…강력한 주행성능 기본
1회충전으로 307㎞주파…150㎾충전기로 80%충전에 30분
가격 1억1천700만원…1억1천910만원 테슬라모델X와 경쟁
아우디, 순수EV e트론. (사진=정수남 기자)
아우디, 순수EV e트론. (사진=정수남 기자)

(내외방송=정수남 기자) 아우디가 올해 17번째 신차인 자사의 첫 순수전기자동차(EV) ‘e-트론’을 앞세워 EV 전문업체 테슬라를 잡는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아우디부문(사장 제프 매너링)은 자사의 첫 순수전기차(EV) ‘e-트론’을 1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강력한 주행성능과 최첨단 안전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으로 지니면서, 고급 수입 EV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는 테슬라 모델X와 경쟁한다.

제프 매너링 사장이 아우디 e-트론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정수남 기자)
제프 매너링 사장이 아우디 e-트론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정수남 기자)

이날 선보인 e-트론 55 콰트로(4륜구동)는 아우디의 혁신적인 전기차 기술을 이상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아우디의 감성과 100% 아우디 유전자(DNA)를 지녔다.

e-트론 55 콰트로는 두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와 전자식 콰트로를 탑재한 새로운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민첩하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

여기에 배터리가 차량 중앙에 낮게 탑재돼 민첩한 주행과 정확한 핸들링, 코너링을 제공한다.

e-트론 55 콰트로는 최고 출력 360마력, 57.2㎏·m의 힘을 지니면서 제로백이 6.6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는 200㎞/h로 제한됐다. e-트론 55 콰트로의 부스트를 작동하면 408마력, 67.7㎏·m으로 높아지고, 제로백도 5.7초로 단축된다.

여기에 e-트론은 초음파 센서를 장착해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해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과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주차를 돕는 ‘360도 카메라’ 등을 기본으로 가졌다.

아울러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하면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하차 경고시스템과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된 ‘프리센스 360°’, 교차로에서 전측면 차량을 인식해 충돌 가능성이 있을 시 위험을 경고하는 ‘교차로 보조 시스템’, 보행자에게 차량이 근방에 있음을 알리는 ‘가상 엔진 사운드(AVAS)’ 등은 고객과 보행자 안전을 충족한다.

e-트론 55 콰트로’의 95㎾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307㎞룰 달릴 수 있으며, 급속 충전시 30분이면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의 가격은 1억 1700만원이다.

앞으로 e-트론 55 콰트로는 국내 수입차 업계에서 인기인 고급EV 테슬라 모델X와 경쟁한다.

e-트론 55 콰트로는 고급EV 테슬라 모델X와 경쟁한다. (사진=정수남 기자)
e-트론 55 콰트로는 고급EV 테슬라 모델X와 경쟁한다. (사진=정수남 기자)

모델X는 최고 출력 480마력에 제로백 4.6초로, 주행 성능이 스포츠카에 밀리지 않는다. 모델X는 4륜구동으로 안정적 주행이 가능하고, 5단계 에어서스펜션은 온오프도로 주행에 최적화 됐다. 모델X 100D의 가격은 1억1910만원이다.

제프 매너링 사장은 “e-트론 55 콰트로은 진보 그 자체”라며 “아우디 2025년까지 전동화 차량의 비중을 33% 높이는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적인 자동차 생산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부문은 올해 신차를 대거 선보이면서 올해 1∼5월 6670대를 팔아 전년 동기(2559대)보다 판매가 160.6% 급증하면서 업계 3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 국내 수입차 성장세는 12.1%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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