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계, 신차로 이벤트로 하반기 코로나19 넘는다
자동차 업계, 신차로 이벤트로 하반기 코로나19 넘는다
  • 정수남 기자
  • 승인 2020.09.28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 티볼리 에어 재출시, 사전 판매 진행…홈쇼핑서 출시 행사
폭스바겐, 잠실 자동차 극장서 이벤트…‘폭스바겐 무비 나잇’ 마련
혼다, 슈퍼 모터사이클 韓 출시…최첨단 기술 장착한 레이싱 머신
미쉐린, 트럭·버스고객과 ‘마이 히어로’ 캠페인…푸짐한 사은품제공
▲ 쌍용차가 내달 7일 선보이는 티볼리 에어. (사진=쌍용차)
▲ 쌍용차가 내달 7일 선보이는 티볼리 에어. (사진=쌍용차)

(내외방송=정수남 기자) 국내외 자동차 관련 업체들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기가 불투명해지자,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티볼리의 장축 모델인 티볼리 에어의 재출시를 앞두고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2021년형 티볼리 에어는 2015년 모델보다 차량 내외부 디자인이 크게 개선됐다.

신형 티볼리 에어는 최첨단 안전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으로 장착해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인포콘으로 상품성을 크게 높였다. 신형 티볼리 에어는 2열을 접을 경우 1879㎜, 720ℓ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야외활동을 위한 적재 공간이 넉넉하다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쌍용차 차기웅 부장은 “사전 판매는 내달 5일까지 실시하고, 신차 발표는 7일 저녁 7시 45분 국내 최초로 CJ 오쇼핑 채널 방송을 통해 진행한다”며 “G4 렉스턴 부분변경 모델 등 신차와 다양한 마케팅으로 회사 정상화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쌍용차는 올해 1∼8월 내수와 수출이 4만 3826대로 전년 동기(8만 8072대)보다 50.6% 급감했다. 같은 기간 국산차 내수와 수출은 15.8%(261만 7280대→220만 3310대) 역시 감소했다.

▲ 폭스바겐부문은 광주자동차극장에서 ‘폭스바겐 무비 나잇’을 갖는다. (사진=폭스바겐)
▲ 폭스바겐부문은 광주자동차극장에서 ‘폭스바겐 무비 나잇’을 갖는다. (사진=폭스바겐)

올해 국내 수입차 업계의 고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부문은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로 영화 관람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내달 22일 광주자동차극장에서 ‘폭스바겐 무비 나잇’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폭스바겐부문이 6월 잠실자동차극장에서 진행한 ‘폭스바겐 드라이브 인 시네마‘ 이벤트에 대한 고객의 호응에 따른 것이다.

폭스바겐부문은 광주광역시 패밀리랜드 내에 위치한 자동차극장에서 최근 개봉작품을 상영하고, 간식과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폭스바부문은 이번 행사를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고 올해 8월까지 고성장세(223.6%, 2906대→9404대)를 지속한다는 복안이다. 이 기간 수입차 판매는 15,7% 늘었다.

▲ 혼다코리아는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수퍼레이싱 모터사이클을 한국에 내놨다. (사진=혼다코리아)
▲ 혼다코리아는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수퍼레이싱 모터사이클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를 한국에 내놨다. (사진=혼다코리아)

한일 경제갈등 영향에서 다소 벗어나고 있는 혼다는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수퍼레이싱 모터사이클 을 한국에 내놨다.

혼다코리아가 이번에 들여온 레이싱 머신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는 1992년 초대 모델인 ‘CBR900RR’ 출시 이후 혼다가 일관적으로 추구해온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이 모델에는 고성능으로 업그레이드된 파워 유닛, 트랙에서 정교한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차체, 스포츠 라이딩을 지원하는 첨단 전자제어 장비 등 혼다의 최첨단 기술이 대거 기본으로 실렸다.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는 트랙 주행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1000㏄ 수랭식 4기통 엔진을 탑재했으며, 이전 모델보다 1500rpm이 상승된 1만 4500rpm에서 최고출력인 216마력을 발휘한다.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는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와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 트림으로 선보인다.

혼다코리아 미우라 신스케 상무이사는 “이번 신형 모델은 모든 면에서 완벽한 트랙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진정한 레이싱 머신”이라며, “CBR1000RR-R 파이어블레이드를 통해 스포츠 라이딩을 사랑하는 한국 고객들은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혼다코리아는 지난달 전년 동월보다 74.6% 판매가 늘면서 1∼8월 성장세 -71%(6290대∼1823대)로 개선됐다. 혼다토리아의 상반기 성장세는 -74.4%.

▲ 미쉐린코리아는 한 달간 트럭과 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히어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미쉐린코리아)
▲ 미쉐린코리아는 한 달간 트럭과 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히어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미쉐린코리아)

미쉐린코리아도 이벤트를 앞세운다.

28일부터 한 달간 트럭과 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히어로’ 이벤트를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미쉐린코리아가 매년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진행하는 타이어 안전 캠페인 ‘미쉐린 서비스 캠프’를 대신해 마련된 비대면 방식의 행사이다.

트럭과 버스 고객이 미쉐린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타이어 관리에 관한 궁금했던 점이나 무상점검 요청 문의를 등록하면, 미쉐린코리아가 문의에 응답하고 무상점검 요청에 채택된 운전자에게는 각 지역 영업담당자들이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다가 참여자 본인 혹은 동료와의 모습을 차량과 함께 찍은 사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화물 운전자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찍어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사진이나 영상을 미쉐린 멤버십 앱 이벤트 페이지, 개인 SNS(사회적 관계망)에 필수 해시태그(#마이히어로, #미쉐린, #파이팅)와 함께 공유 후 해당 게시물 링크를 이벤트 대표 메일(michelinmembership@michlin.com)로 보내면 참여가 완료된다.

미쉐린코리아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3 또는 애플 워치 SE, BHC 모바일 교환권(50명)을 제공하고, 모든 참여자에게는 미쉐린 멤버십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미쉐린코리아 김홍철 이사는 “가을철 차량 안전 점검이 필요한 시기에 고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타이어 안전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가 트럭버스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관심기사

오늘의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 : (주)내외뉴스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4690
  • 인터넷신문등록일자 : 2017년 09월 04일
  • 발행일자 : 2017년 09월 04일
  • 제호 : 내외방송
  • 내외뉴스 주간신문 등록 : 서울, 다 08044
  • 등록일 : 2008년 08월 12일
  • 발행·편집인 : 최수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3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762-5114
  • 팩스 : 02-747-534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유진
  • 내외방송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내외방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wtn.co.kr
인신위 ND소프트